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특집] 지구온난화 시대에 뜨는 미래 직업은? 대세는 농부다

어린이과학동아 22호 2018.11.15
안녕! 나는 스마트하게 농사 짓는 농부 ‘돼농’이야. 농부가 부지런히 일하지 않고 한가로이 게임이나 하냐고? 잘 봐. 게임이 아니라 농사 중이라고. 몰랐어? 이제 농사도 스마트하게! 게다가 지금처럼 지구가 계속 뜨거워지면 농부가 가장 중요한 직업이 될 거라고!
목록보기

댓글 15


잘 읽어보았습니다

오오오!!! 최신 시스템! 나도 농부 되야지
그래요?신기하다.
미래에는 고생하지 않아도 농작물이 자라다니 신기해요!
요즘에는 과학자들이나 의사 같은 직업이 인기가 많은데, 농부가 미래직업 중에 대세라는 것을 알고 깜짝 놀랐어요. 우리 친구들 중에 농부가 꿈인 친구가 있는데, 나중에는 그 친구도 스마트팜으로 농사를 짓겠죠? 그리고 농부는 힘들고 고된 직업인줄로만 알았었어요. 그런데 역시 4차 산업혁명 시대! 농부가 게임처럼 농사를 지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정말 신기했어요! 농부에 대한 저의 편견을 깨준 재미있는 기사 이기도 했고요. 앞으로도 이 기사처럼 어과동에 재미있는 기사가 많이 실렸으면 좋겠네요!
이제부터 농부들이  고생 안해도될거같아요!!

이전에는 농사를 지을 때 일일히 손으로 지어야 했는데 스마트팜이 생겨서 힘들게 농사를 하지 않아도 되서 참 좋고 게임처럼 농사를 할 수 있다는 사실에 놀랐어요. 이제는 또 무슨 발명품이 우리를 편리하게 해줄지 궁금하네요ㅎㅎ

보통 4차 산업혁명하면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 등을 떠올리기 마련인데 농부라니..! 머릿속에 농부는 과학과 거리가 멀다는 편견이 있었는데 이 기사를 읽고 여러가지 생각이 드네요~~
스마트팜이 참 농부에 구세주 같아요.그리고 농부가 힘든 직업이라고 생각했는데 스마트팜이 새로 생겨 참으로도 편할 것 같아요.(솔직히 스마트팜을 연구도 해보고 써보고 싶기도 해요.)
여태까지 농부는 어렵고 힘든 일인줄 알았는데, 스마트팜에 대한 기사를 보고 4차산업혁명시대를 다시 느꼈어요!

미래에서 가장 중요한 직업이 농부라니... 꿈에도 상상 못한 말을!

꿈을 농부로 바꾸면 내가 스마트팜을 사용할 수 있을까? 스마트팜 해보고 싶네요.

스마트팜 정말 대단해요! 스마트팜 대단!


스마트팜이라....참  재미있고  신비롭네요.난  스마트팜이 스마트 스터니나  스마트 홈워크가 되어서 내 숙제나 공부를 도와줬으면 좋겠네요.스마트팜!최고!

게임같지만 스마트하게 농사짓는 프로그램이라니!

저도 한번 해보고 싶네요~~

많은 사람들의 일손을 덜어준 스마트팜 정말 고맙네요

재생중인 오디오가 없습니다.

재생중인 오디오가 없습니다.
0:00
0:00
재생속도
기사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