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캐몰입방에 대한 소신발언

오정원 레벨 8
2024.06.02 08:22

걍 비하의도는 없고 조금만 자제해달라눈 이야기

 

다른글도(캐몰입방은 솔직히 의미가 별로 없음.친목목적?말고는 모르겠습니다) 묻히고 그러고 제가(나만 구린건가 싶지만 ) 다룬굴에서도 전 렉이 좀많이걸려요 ㅎㅎ그리고 생판 뭔지도 모르는 사람들은 소외감 느껴요 ㅎㅎ 뭔지 설명해주셔도 이게 뭔지 모르겠네요.대화의 맥락을 못잡아요

보세요. 새로운 분들이 몇분 오셨나요?

오시더라도 한두분이고 거의 원래 분들임

 

중도에 처음 오셔서 뭔지 모르는 분들은 설명해주셔도  이게 뭐야 하고 그냥 가버리심

 

"캐한테 빙의해서 노가리까는 겁니다~"친절하다고 설명을 한다고해도 중반에들어오거나  그러면 맹락을 모르눈 분,계실겁니다.

정말로 불편한 분들이 있으실까봐 제가 욕먹을거 각오하고 쓴겁니다.뭐 저만 불편하면 말안하는데 분먕 불편하신 분들 있긴 있으실거임. 제가 이런건 예민해서 불편하셨다면 ㅈㅅ.

 

 

어제 글에서 사과하시면서도  그사람 혼자 불편한거니깐 머리아플 필요없다. 라고 어느 분이 말했어요. 

 

 

맞는 말이긴 합니다. 하긴 다수의 행복을 위해서 소수의 불편운 상관할필요 없긴합니다.

 

 

 

그래도

뭐 사이트가 여기밖에 못한다. 하시는 분들은 여기서 이러지말고 차라리 스토리콘에 가서 소설 하나올리고 

거기 가서 하세요.  (용도에 안맞나?)아님 (무능한가) 관리자한테 채팅같운걸 따로 만들어달라하거나.

디스코드나 이런건요?

다룬 해결책을 찾아보시는건 어떨까요?

뭐 저 하나만 불편하다면 그냥 여기서 하세요.

 

저야 괜춘. 뭐 여기 별로 활동안하고 블로그나 하니까.

 

 

 

 

 

 

전 분명 전글에서 좋게 말했지만 

 

뭐 이제 님들 선택입니다. 딱히 님들이 사과할필요는 없다 생각합니다. 

 

그럼 여러분 이런 사이트하지말고 블로그나 하자

아니 현생이나 잘삽시다

이만 꼰대는 ㅂㅂ

목록보기

댓글 26

블로그 금지인 사람들 그리고 현생 못 사는 사람 없어요. 정말 팩트만 박으면 여기 고1분 계시는데 공부 열심히 하시고 그러셔요. 다들 숙제도 잘 하고 있고 저도 현생 아주 잘 사는데 굳이 그러시진 말아주셨으면 합니다. 이런 작은 커뮤니티마저도 거슬리면 다른 건 다 거슬리게요? 그렇게 자기 불만만 토로하고 살 수는 없잖아요. 디코가 금지인 사람은 또 쇠외감 느끼겠죠? 마찬가지입니다 어쩔 수 없어요. 어떤분들은 소설 그런거 때문에 막 인기차트 올라오호 그런거 불편해하시는 분도 있으실 텐데 저희도 생각을 하고 파고요. 다른 글에서 랙걸리는 건 저한텐 없었습니다. 그리고 잘 모르겠다, 불편하다 싶은 사람은 그냥 말하시면 사람들 다 얘기해줘요. 그얼 굳이굳이 논란을 만들어서 망쳐야 하는 겁니까. 이걸 하는 사람들 입장에선 이 말이 굉장히 큰 고민이 될 수가 있어요. 그리고 다른 글을 사실 사람이 안 들어오니까 그런 거고 이거 인 하는 사람이 그 다른 포스팅에 댓을 달든 하잖아요. 정말 진짜 죄송한디 이런 글 올리지 말아주셨으면 합니다. 이런 글 올리실 거면 저희 캐몰입방에 댓으로 쓰거나 하세요 굳이 공개적으로 이런다는건 비하의도 없다지만 그냥 공개적 비하로 생각할 수 있거든요.

블로그 금지인 사람 저입니다 ㅋㅋㅋㅋ

하셔도 괜찮습니다. 너무 많은게 문제였습니다.한두 개 정도는 괜찮거나 상의를 해서 하는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그림대회 잘 모르는 엡장으로서 그거에 대해서는 잘 얘기를 못하겠다만 뭐 이젠 없앴고 캐몰입방 안 할 거니까 딱히 신경쓰진 마세요

그렇게 따지면 스토리콘에 그림대회 불편하단 말도 하면 안됩니다.그리고 논란 생긴건 저같은데 말이죠.그냥 많이 하지말고 한두개 정도는 괜찮다고요. 그래요 현생도 잘사시는거 누가 모르나요? 불편하셨다면 죄송한데 그냥 부탁할때는 님 그냥 저 하나 때문에 머리아플필요 없다 하셨어요. 

삭제된 댓글입니다.

... 캐몰입방에서 소외감을 느끼신다는 것은 개인의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밑에 댓글 같은 것들도 조금만 읽으면 대략적으로 맥을 짚을 수 있고, 이게 서로 소통을 포스팅으로 올리는 것이 아닌, 한 포스팅 밑에서 하거나, 연속적으로 올리는 것도 아니시고 그냥 5시 쯤에 방 하나 올릴게요~ 하고 그 방에서 댓글로 소통하시니 별 문제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 방이 수위가 높거나 아니면 욕이 나오는 이런 방은 아니니깐요. 자캐에 빙의해서 하든지 말든지 그건 그냥 그 분들이 하고 싶어서 하시는 것이고, 개인의 자유이기도 합니다.

렉이 걸리는 문제는 저는 이용하며 겪은 적은 없습니다.

그리고 이게 유저 전체가 하는 것이 아닌, 그 중 일부 유저님들만 하시는 것이잖아요.

막 개인화를 하거나 누구 소설에 구독 누른다거나 이런 혜택도 없고, 그냥 다 같이 노는 것 이잖아요.

정원님께서 보기 싫다. 소외감 느낀다 라면서 타 사이트에서 놀라는 것도 좀... 그렇습니다.

이 사이트에서 놀든 타 사이트에서 놀든 개인의 의지이고, 이 사이트가 정원님께서 지분을 갖고 게시거나 아니면 관리자이신 것도 아니잖아요.



그냥 제 의견이였습니다.

인정요

캐몰입방 처음 만든 사람으로서 목적이 뭐냐면 심심해서 입니다 심심해서 만들었어요 그리고 방이 처음열리면 두세개정도까지 나오는데 그 정도는 평소에도 글이 쓰이는 양이니 다른사람들 글이 묻힌다는건 좀 어렵고요 제가 진짜 다 확인해봤는데 오정원님이 댓글 두개? 네개? 달아놓고 소외감을 느끼신다고 하셨는데 그냥 대화를 안했으니까 소외감을 느낀겁니다 맥락은 없으니까 못잡으신겁니다 새로운 분들 거의 없다고 했는데 오히려 새로운 분들이 계속 늘면 여기서 만날게 아니라 옾쳇방을 만들던지 해야죠 인원이 늘지 않는다고 기존에 즐기던 사람들은 하면 안되는건 아니잖아요

자꾸 본인은 괜찮다고 하시는데 진짜 괜찮으면 이런 글을 한번도 아니고 두번까지 올리는 이유는 뭔가요 

아 불편하셨다면 죄송합니다솔직히 한두개 정도면 괜찮은데 네다섯개는 관련글입니다.조금만 자제해달라고 하는것이었습니다.마그마는 주말에나 시간될때하는건데 캐몰입방은 거의 매일 네개정도는 올라오는것 같습니다.
그러니까요 솔직히 마그마도 다름없잖아요 오히려 캐몰입방보다 더 많이 올라오는 것 같은데요.

저도 그렇게 생각해요.시간당 한개씩 올라오는 것도 아니고 정해놓고 해서 하루에 두개정돈데 그게 도배인가요?절반이 넘는다는 건 과장인 것 같은데요.다른 분들이 포스팅 연속으로 여러 개 달아 놓은 건요?캐몰입방은 재미를 위해 하는 거고,물어보면 충분히 알려드릴 수 있어요.다른분들 글이 그렇게 묻혀요?지난번 신비 사건 때만큼도 아니고 하루에 두세갠데 제 의견으로는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습니다.예진님 말처럼 대화를 안해서 소외감 느끼는 게 맞는 것 같아요.저도 나중에 낀 건데 막 무시당하거나 소외감 같은 건 없어요.끼면 되는 거죠.(기분 나쁘시다면 죄송합니다.이거는 제 의견일 뿐입니다.)

뭐 정 그러시다면 그만 둘게요 근데 이건 대답해주세요 다른사람 소외감 느끼고 관련글때문에 다른사람들 글 묻히니 그만하라는 글 바로 다음에 올리신 글이 제가 똑같은 느낌을 받았던 마그마 글인 이유는 뭔가요?

캐입방 자체는 문제가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불만이 나오는 이유가 렉이 걸리고 캐입방 글로 도배가 되니까 그런 것 같아요. 솔직히 아무리 오픈되어 있다고 해도 캐입을 오글거려서 못하는 사람이나 뭔지 몰라서 못 끼는 사람 등등은 소외되거든요. 그리고 토크토크 한 페이지 절반이 넘게 캐입방으로 도배되어 다른 분들 글이 묻히는 것도 보기 좀 그렇습니다.

@이효림 그정도는 괜찮다 생각합니다만
그럼 앞으로 하루에 포스팅 딱 2개 정도만 캐입방으로 사용해도 불편하실까요
도배 정도로 글이 올라오진 않았고요 정 오글거리면 본체로 대화해도 돼요 뭔지 모르는건 질문도 안하면 저희가 어떻게 알아요 모르면 물어봐야죠 물어보면 대답 해줘요
와우 딱 이겁니다.
그렇게 많이 안올라오잖아요

(서로 같이 쓸 사이트가 별로 없다고요)

(그리고 이건 욕 먹는게 아니지 않나는게 소신)

(어차피 저도 기말이라 조금 분위기 식을거에요)

(님이 이런말 안해도 곧 식을 거 같음 기다려보셈)

(아 사과는 안하셔도 되는데요 그냥 자제 부탁 드리면 좋겠다는 이야기)

(이거 불편했으면 죄송합니다)

(그분들 거의 다 사과하셨잖아요)

(그럼 된거 아님? 마그마도 불편하시다는 분들도 계시는데 그런 의견들 때문에 마그마 하던 분들이 마그마 그만둬야 함? 그냥 좀 자제는 해야겠다 싶겠죠)

(그리고 솔까 몰입방 이렇게 이어질줄 모름ㅋㅋㅋ그냥 한번하고 끝일줄 알았던 1인)

(알아요 ㅎㅎ계속 하실거면 하시라고 저 혼자 불편한거니깐)

(과장해서 욕먹는거지 솔까 약간 무시당하는 느낌)


맹락이 아니라 맥락입니다.

아 ㅈㅅ

그래서 저도 소설에서 캐몰입하는 걸 생각해봤었는데요, 소설에서 해도 렉은 걸릴 것 같기도 하고 사람들이 많이 들락날락해서 조회수가 확 올라가서 베스트 순위권에 들어갔을 때 말이 나올까 걱정이네요.

 그리고 다른 앱은 가입할 때 나이제한 같은 거 있어서 부모님의 허락 받아야 할 텐데 딱히 설명해드릴 방법도 없고요...


 글고 사실 대화주제는 확확 바뀌는 편이고 한 가지 대화주제에는 그 댓글의 답글에서만의 대화주제나 다름 없어서 그냥 뜬금없는 자랑이나 질문 같은거 툭 던지셔도 다들 그 부분에 대해 공감도 좀 해주고 그럽니다. 그러니까 너무 소외감 느끼지 마시고 과감하게 한 마디 던지시면 금방 대화내용에 끼실 수 있습니다. (사실 저도 시작 시간을 잘 못 맞춰서 대화에 끼기 어려울 때도 있지만 질문 이것저것 던지면서 금방 끼는 편이에요)

재생중인 오디오가 없습니다.

재생중인 오디오가 없습니다.
0:00
0:00
재생속도
기사 보러가기